Today : 2025년 06월 28일 (토요일) 로그인      회원가입
                  2008 군부대 전도집회              스트레스를 줄이는 간단한 방안들              성공인이 되려면 ‘자기발견’부터 하라              주일 성수의 기준은 무엇인가              대학가 이단들              한국교회 이단들              대학가 이단 로고들              추석 명절과 제사              호산나 찬양대 야유회 사진입니다              

  홈     청년회     학생회     선교구제     전도회     자료실     예배자료     신앙     생활정보     시,컬럼  

  기도하는 사람들
  갈등 하는 사람들
  웃고 싶은 사람들
  믿음 큰 사람들
  사랑 하는 사람들
  복음 전하는 사람들
  기뻐 하는 사람들
  행복 한 사람들
  건강한 사람들
  쉬고 싶은 사람들
  재미 있는 게임
  재미있는 플래쉬
  새 가족들 모습
  교회 오시는 길
  예배에 대한 이야기
  소비자 상담기관
  독서지도 사이트
  교우 웹사이트
  무료로 문자 보내기
  신앙 서적 자료



CCM 방송듣기

CCM Musicbox

counter

♡ 말씀 & QT ♡

생활정보

사전사이트


성경공부

성경연구

신학대,교회찾기



말한마디의 중요성
2004-03-19 10:07:29   read : 6195



유대인들의 생활양식인 탈무드에 이런 이야기가 있다. 어느 주인이 하인들에게 이 세상에서 가장 좋은 것을 가져오라고 시켰다. 그때에 하인들이 여러 가지를 가져왔는데, 그 중에 한 하인이 ‘혀’를 가지고 왔다. 주인은 다시 한번 하인들에게 시켰다. 이번에는 가장 나쁜 것을 가져오라고 했다. 그때에 이 하인은 또 다시 혀를 가지고 왔다. 주인은 하도 이상해서 물었다. “너는 왜 가장 좋은 것도 가장 나쁜 것도 혀를 가지고 왔느냐?” 하인은 대답하기를 “혀가 좋은 것일 때는 그 이상 좋은 것이 없고 그 혀가 나쁠 때에는 그 이상 나쁜 것이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주인은 기뻐하며 맞장구를 쳤다.
그렇다. 인간의 말은 사람을 살리기도 하고 죽이기도 한다. 말은 불처럼 전파성이 있다.
조그마한 담배꽁초 하나가 온산을 불태우듯이 인간의 말 한마디가 온 세상을 뒤집어 놓을 수 있다. 성경에는 혀를 작은 키로 비유했다. 큰배가 작은 키에 의해 움직이듯이 사람의 큰 생각은 언어를 통해서 움직이고 나타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혀를 잘 다스리는 자가 되어야겠다. 잠언에 “많이 말하는 것보다 적게 말하는 것이 좋다”고 했으니 좋은 지도자는 자기 말을 스스로 제어할 줄 아는 사람이다. 낮말은 새가 듣고 밤말은 쥐가 듣는다고 했다. 말에 신중할 것을 당부한 속담이다.
또 말은 인격의 표출이다. 선한 사람은 선한 말을 하고 악한 사람을 악한 말을 하게 되어 있다. 그래서 주님께서 바리새인들과 서기관들을 향하여 너희 속에 악한 것이 있기 때문에 악한 말을 한다고 하시지 않았는가.
한동안 한나라의 정치지도자의 언행으로 인해 온 나라가 혼란스러운 적이 있다. 지도자로서는 신중치 못하다는 것이다. 말은 정치지도자만이 아니라 교회의 지도자에게도 중요하다. 한 교회지도자의 말 한마디 잘못으로 그 말을 들은 당사자들이 심한 모멸감을 느낀 적이 있다. 그 사건은 신중치 못한 말 한마디가 얼마나 커다란 파급효과를 갖게 하는가를 여실히 보여주었다.
에베소서 4장 15절에는 “오직 사랑 안에서 참말을 하라”고 했고, 잠언 15장 1절에는 “유순한 대답은 분노를 쉬게 하여도 과격한 말은 노를 격동하느니라”고 했다. 우리는 상대를 세워주는 말, 아껴주는 말, 사랑하는 말을 하는 지도자가 되어야겠다. 주께서 “긍휼히 여기는 자가 긍휼히 여김을 받는다”고 했으니 우리가 악한 말을 하면 악한 말을 들을 것이 뻔하다. 물론 책망의 말을 해야할 때는 용기 있게 할 수 있는 지도자가 되어야 한다. 그러나 그 어느 경우이든지 간에 지도자는 혀에 재갈을 물리는 것이 필요하다.



독자 한마디
egrVcgMczz
Emiliano jmkjoga@wp.pl
SpmUDiBkTUz
Kassie hemphatic@yahoo.co.nz
zuuFRRKqYArDZ
tzahkquse zrcjvm@dzoamf.com

의견쓰기
이 름 E-mail
제 목



프린트하기 기사메일보내기 독자한마디


이전으로
행복 한 사람들
주일, 인간의 인간다움을 위한 날
이런 아버지가 좋다.
칭찬이 좋은 30가지 이유
태도와 자세는 인격이다
말한마디의 중요성
가정생활의 행복찾기-관용과 이해도 실력이다
성경의 하나님은 축복의 하나님이시다.
우리가 행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우리 부부는 맞는 게 없어요
 | Home | 사이트구조 | 내용검색 | 전체내용보기 | 내용올리기 |
  Contact Webma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