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 2006-04-03 11:31:01 read : 956
감 사
오늘이 생의 마지막 날인 것처럼 살자. 해야 할 일을 빨리 해치우기 위해서가 아니다. 쓰레기를 치우거나, 제때 공과금을 내고, 집안을 정리하는 일을 소홀히 해도 된다는 핑계거리로 삼기 위해서는 더더욱 아니다. 지금 이 순간에 존재한다는 사실에 감사하고, 현재에 최대한 충실하기 위함이다.
-M.J 라이언의 ‘감사’ 중에서-
현재를 살고 있지만 과거의 기억에 묶여, 혹은 미래에 닥쳐올 일들에 대한 두려움에 발을 담근 채로 현재 삶에서는 온전히 서 있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생의 마지막 날인 것처럼 오늘을 산다면 어떨까요. 아마 우리는 현재 앞에 놓여진 가장 중요한 일들에 집중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 우리의 삶이 마지막인 것처럼 주님 앞에 온전히 서길 원합니다.
기도
노예제도 문제로 남부전쟁이 발발하자 전국은 전쟁으로 인해 아수라장이 되었다. 나라가 위태로운 상황이었지만 링컨은 한 치의 흔들림도 보이지 않으며 평온한 태도로 일관하고 있었다. 이를 이상하게 여긴 참모들이 이유를 물었다. 그러자 링컨은 이렇게 대답했다. “하나님께 국가의 미래를 맡겼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 분 편에 서 있기만 한다면 승리하리라는 확신을 주셨습니다.”
-윌리엄 파커 박사, 세인트존스의 ‘기도가 인생을 바꾼다’ 중에서-
하루를 승리하는 법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 입니다. 그 분과 함께하며 그 분의 뜻을 구하고 당신 삶 속의 전쟁과도 같은 부분들을 내려놓으세요. 당신 삶을 온전히 주관하시는 주님. 그 주님을 인정할 때 당신의 삶은 승리의 확신으로 굳건히 설 수 있을 것입니다.
|